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2기’ 참가 팀 모집
- 제주지역 문제 정의와 해결을 위한 도민 참여 프로젝트,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 4월 25일까지 모집… 최종 10개 팀 선발해 도민 주도형 지역 문제 해결 프로젝트 진행
[2022-04-04] 카카오(대표 남궁훈)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과 함께하는 제주도민 주도형 지역문제 해결 프로그램 ‘제주 임팩트 챌린지 2기’ 참가 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의 ‘제주 임팩트 챌린지’는 제주도민들이 제주의 지역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참여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제주지역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제안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참여 분야에 대한 제한은 없다. 참여 대상은 제주도내 지역 문제에 대한 관심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도민 8개 팀과 제주도내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2개 팀을 포함해 총 10팀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5일까지이며 제주위드카카오(jeju.kakao.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10개 팀은 5월부터 5개월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 디자인 싱킹 기반의 문제해결 워크숍과 프로젝트 심화 특강, 그룹 멘토링과 전문가 연계를 통해 팀 별 역량 강화와 프로젝트를 고도화 하게 되며, 프로젝트 내용에 따라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우수 프로젝트의 경우 500만원의 추가 지원이 이뤄지며 콘텐츠 홍보 등의 후속 연계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올해 참가 팀은 ‘제주 임팩트 챌린지’ 1기 팀들의 프로젝트 기획과 실행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제주 임팩트 챌린지’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지역의 문제를 정의하고 직접 해결하는 즐거운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주 임팩트 챌린지’ 1기 사업에는 지역문제에 관심을 가진 제주도민 총 60여개 팀이 지원했고 7개팀이 최종 선발돼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기 선발팀은 디프다제주의 ‘제주 바다의 오염 문제를 알리는 봉그깅 캠페인’, 재코백의 ‘재사용하는 에코백 프로젝트’, 비거니의 ‘일상에서 실천하는 비거니즘 전개’, 브로컬리연구소의 ‘청년 커뮤니티 작당소 운영’, 제나개팀의 ‘유기견 프로필 촬영 프로젝트’, 복지업글의 ‘독거 중고령 장애인의 노후 생활 개선 프로젝트’, 제사중의 ‘중장년 1인 가구 일상 회복 프로젝트’로 제주지역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정의과 실행 프로그램을 5개월간 운영했다. 1기 선발팀은 올해도 관련 프로젝트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며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카카오는 지속적으로 이들 팀에 대한 멘토링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끝)
- 보도자료 발행일 2022.12.01 ‘카카오같이가치’, 2022년을 빛낸 올해의 모금함 및 우수 기부자 공개 #카카오같이가치#2022올해의모금함#우수기부자#사회공헌
- 사회혁신 제주의 즐거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카카오 제주 임팩트 챌린지' #ESG#소셜임팩트#제주위드카카오#제주임팩트챌린지#지역상생 - 멀티미디어 카카오 데이터센터 안산 #카카오#데이터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