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년 12월 08일

카카오, ‘음mm’에서 이모티콘 작가들과 함께 이모티콘 10주년 기념 라이브 진행

공유하기

- 띵똥, 실버벨, 아포이, 정오목, 펀피 등 인기 이모티콘 작가 5명이 직접 라이브 참여

- 창작 및 데뷔 배경, 제작 관련 비하인드 등 다채로운 이야기 나누며 실시간 소통

 

[2021-12-08]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이모티콘 10주년을 기념해 인기 이모티콘 작가들과 함께 라이브를 진행,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8일 저녁 8시 띵똥(와다다다곰), 실버벨(뽀시래기 쟈근콩), 아포이(요하, 오여사), 정오목(가족티콘), funppy(모찌, 세숑) 등 이모티콘 창작자 5인이 함께 참여하는 이모티콘 10주년 기념 라이브를 진행한다. 대표 캐릭터에 대한 소개와 기획 의도, 제작 과정,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채롭고 흥미 있는 이야기들을 주고받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가 창출한 ‘이모티콘 작가’라는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게 된 스토리와 대박 이모티콘을 만들어내는 자신만의 노하우, 창작자로 활동하며 느낀점과 조언 등 자유롭고 솔직한 이야기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모티콘 작가를 희망하는 지망생이나 예비 창작자들에게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고 함께 성장해 온 카카오에 대한 이야기와 창작자로서의 포부나 활동 계획 등도 들어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청취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인기 이모티콘의 비결 A to Z’을 검색해 채팅방에 입장한 뒤, 라이브를 들으며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사랑받는 캐릭터들의 인기 비결부터, 창작자들이 직접 겪은 실패와 성공 이야기까지 다양한 에피소드를 나누는 유쾌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카오 이모티콘과 함께 성장해 온 창작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예비창작자나 일반인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목록 보기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