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는 고양이 톰’이 보이스톡 속으로! 카카오, 글로벌 모바일 앱 개발사 아웃핏7과 제휴
- 카카오톡 보이스톡 음성변조 기능에 ‘말하는 고양이 톰’, ‘말하는 개 벤’ 보이스 추가
- 글로벌 모바일 앱 서비스업체 아웃핏7과 협력,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 신호탄
2012년 9월 14일 – 모바일 앱계의 스타, 말하는 고양이 톰이 카카오톡에 떴다. ‘토킹톰’, ‘토킹벤’ 음성변조 기능으로 더욱 풍부해진 무료 음성 채팅 서비스 보이스톡을 만나보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14일, 세계적인 모바일 앱 개발사 아웃핏7(Outfit7)과 손 잡고, 카카오톡 보이스톡 서비스에 아웃핏7의 유명 캐릭터, ‘말하는 고양이, 톰(Talking Tom/이하 톰)’과 ‘말하는 개, 벤(Talking Ben/이하 벤)’ 음성필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웃핏7은 ‘말하는 고양이 톰’을 비롯해 다양한 동물 캐릭터로 ‘말하는 친구들’ 시리즈를 개발해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앱 개발사로, ‘말하는 고양이 톰’의 경우 2011년 한해 동안 iOS, 안드로이드를 아울러 전 세계 다운로드 순위 9위를 석권한 바 있다. 카카오는 세계적인 모바일 서비스 선두업체 아웃핏7과 제휴를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웃핏7 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윈-윈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들도 보이스톡을 통해 톰과 벤의 목소리로 더 재미있고 이색적인 음성 채팅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 ‘톰의 메신저’ 앱에서 톰의 목소리로 녹음한 동영상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전송할 수 있었던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카카오톡에서 직접 톰의 목소리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해지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톰과 벤이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캐릭터인 만큼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용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이스톡 음성필터를 적용할 경우 프로필 사진도 톰, 또는 벤의 캐릭터 변경돼 어떤 음성필터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톰과 벤 음성필터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버전에도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 호응도에 따라 향후 더 풍부한 보이스톡 음성필터를 추가로 제공하며 보이스톡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의 국내 성공 사례가 해외로 널리 알려지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 받는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카카오가 해외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첫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 카카오테크 카카오 기업사이트의 접근성에 관한 안내
#웹접근성#품질인증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4.18 <신규채용 대신 AI로 카카오의 인사 혁신> 보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카카오
- 보도자료 발행일 2025.04.09 카카오프렌즈, 양재천에서 벚꽃 시즌 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IP#라이언&춘식#카카오프렌즈#캐릭터